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미혼양육모 삶의 이야기를 담은 ‘시 한걸음, 삶 한가득’ 온라인 출판기념회 성료
2021-01-25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미혼양육모 삶의 이야기를 담은 ‘시 한걸음, 삶 한가득’ 온라인 출판기념회 성료

 

지난 1월 22일 오후 4시 동방사회복지회 1층 카페이스턴에서 미혼양육모들의 사회관계성 향상과 자존감 향상을 위한 「시 한걸음, 삶 한가득」시집 출판기념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습니다.

온라인 출판기념회는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사업 추진 결과 발표, 책 소개, 시 낭송영상, 우수 참여자 시상, 벨레브앙상블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시집 출판은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지원으로 진행 되었으며, 미혼양육모 30명이 1년간 자조모임 ‘우.아.모(우아한 여자들의 모임)' 활동을 통해 처음 시를 접한 과정과 마음을 기울여 만든 시가 담겨있습니다.

이번 시집은 미혼양육모들이 직접 자신의 이야기와 감정을 담은 시로 제작이 되었고, 출판 시집을 통해 그동안 혼자서 아이를 키우며 힘들었던 내용, 세상에 대한 편견,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의미와 삶에 대해 느낄 수 있습니다.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은 “미혼양육모들이 안전하게 가정을 이루어 양육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 지원보다 하나의 가정으로 다른 가정과 다르지 않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며, 많은 미혼양육모 가정이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한 출판기념회는 추후 동방사회복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시 전시회는 동방사회복지회 싱글맘자립사업장인 카페이스턴(본점)에서 2월까지 전시 관람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