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지역복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동방사회복지회는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의 자립 능력 배양과 자활 지원을 도모하여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사진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 10월 12일 개관한 이래 “신뢰함으로 꿈을 만들고 함께하는 사랑으로 행복합니다”라는
비전 아래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보호서비스의 제공, 자립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훈련,
상담, 사례관리 등 전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기능 강화 및 주민 상호 간 연대감 조성을 통해 각종 지역사회문제를
예방∙치료함으로써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을 운영하여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주민들의 복지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의 자립 능력 배양과
자활 지원을 도모하여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은 1992년 10월 12일 개관한 이래 “신뢰함으로 꿈을 만들고 함께하는 사랑으로 행복합니다”라는 비전 아래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보호서비스의 제공, 자립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훈련, 상담, 사례관리 등 전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기능 강화 및 주민 상호 간 연대감 조성을 통해 각종 지역사회문제를 예방∙치료함으로써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종합복지센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례관리 ∙ 가족지원

  • 복합적 욕구가 있는 개인 또는 가족의 사회적 기능 회복을 위해 운영 체계를 확립하고, 이를 기반으로 체계적 사정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역사회보호 ∙ 지역사회조직

  •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지역주민과 취약계층 가구에 대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돌봄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찾아가는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교육문화 ∙ 자활지원

  • 다양한 노인 사회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주민들의 자기 계발을 돕고 품위 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