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보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 학력인정 문해교육 진행
2021-04-06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은 서울특별시교육청으로부터 2020학년도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초등과정 지정 기관으로 선정되어 1단계를 진행하였고, 현재는 1, 2단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력인정 문해교육은 평생교육법 제39조, 40조에 의거 성인학습자가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이수를 통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각 과정마다 한글, 창의체험, 특별활동 등의 내용으로 총 3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3단계 수업을 모두 수료하면 학력인정을 받게 됩니다.

(학력인정문해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강좌와 오프라인 강좌를 병행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온라인 학습은 학습 자료를 가정으로 발송하고, 월 2회 모니터링을 진행하였으며, 노인의 날 기념 프로그램으로 다육이 키트와 특식을 제공하였습니다. 오프라인 수업으로는 한글교육과 창의체험, 특별활동을 진행하였고,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랜선 경주 나들이를 진행하여 경주에 대해 알아보고, 퍼즐을 맞추고, 특산품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수업이 진행되는 2시간 동안 참여하시는 어르신은 배움에 적극적인 모습과 열의를 보였습니다. 본인을 중심으로 마인드맵 형식의 명함을 만들기도 하고, 헷갈리는 단어들을 반복적으로 받아쓰기도 하는 등 다양한 형식의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어르신은 한글을 잘 몰라 부끄러운 마음이 있었지만 큰 도전과 용기를 가지고 한글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다며, 아래와 같은 소감을 남겨주었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였지만 공부한다는 즐거움에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김종임 참여자)”, “글자를 모르던 저에게 한글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알게 되어서 행복합니다.(홍태연 참여자)”  

현재 학력인정문해교육 1단계는 참여자를 모집하는 중에 있으며, 화요일, 목요일 10시~12시, 금요일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됩니다. 한글을 배우고, 초등학교 과정을 수료하고 싶으신 참여자는 신청 바랍니다.

 02-3143-7778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