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보드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 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 수료식
2021-02-23

 

지난 22일,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에서 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은 2020년 서울특별시 서부교육청에서 지정한 학력인정 문해교육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학력인정 문해교육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2020년 5월부터 온라인 수업을 시작하였으며, 교재와 필요한 준비물은 가정으로 발송되었습니다. 문해교육 강사가 주1회 학습영상을 촬영하여 참여자가 YouTube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습니다.

 

한글 학습 외에도 기초 수학, 창의체험활동, 랜선 경주나들이, 크리스마스 트리만들기 활동 한해동안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의 의욕을 높기고, 삶의 즐거움을 높여 드렸습니다. 사회적거리두기에 따라 대면과 온라인 수업을 병행하면서 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 과정을 8명의 참여자가 전원 이수하였으며, 2월 22일 오전 10시에 수료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연희노인여가복지시설 김태경 시설장은 코로나19로 힘든시기였지만, 한글수업에 대한 열정으로 끝까지 참여하신 참여자에게 축하 인사말을 전하였고, 문해교육 참여자들은 문해수업을 통해 기쁨의 소감을 말했습니다.

 

문해교육에 참여했던 어르신들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였지만 공부한다는 즐거움에 행복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종임 참여자 ), “글자를 모르던 저에게 한글을 알려주셔서 감사드리고, 글을 알게 되어서 행복합니다.”(홍태연 참여자)라며 뜻 깊은 소감을 밝혔습니다.

 

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 수료자는 앞으로 2021학년도에 2단계로 진급하여 계속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게 될 예정입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