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미혼양육모자립지원사업 후기 - 11번의 도전, 마침내 네일리스트가 된 엄마
2021-10-01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미혼양육모자립지원사업 후기 - 11번의 도전, 마침내 네일리스트가 된 엄마

동방사회복지회는 미혼양육모가 건강하게 스스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자립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개인의 적성과 욕구를 반영한 취업 및 창업교육을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년간 미혼모자 공동생활가정 운영경험 및 미혼양육모 자립지원사업 수행과정을 통해 이들이 온전히 자립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향에서의 지원이 필요함을 인식하고 단계적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미혼양육모의 건강한 자립을 돕습니다. 

 

1. 자립지원이 필요한 미혼양육모를 위한 개별자립계획을 수립하고 필요한 직업교육 및 훈련비용을 지원합니다. 이 단계에서 Career-Coaching을 통해 진로 재탐색 및 계획보완이 가능합니다. 

 

2. 직업교육 이후 자격증 취득과 기술습득이 바로 취업과 연결되지는 않습니다. 추가교육이 필요하기도 하고, 자격증과 별도로 실무기술을 익혀야 하는 경우가 많아 이를 위한 심화교육비, 인턴교육, 실습비용 등을 지원합니다.

 

3. 취업 외에 프리랜서활동이나 창업 등 개인소득활동을 희망하는 미혼양육모는 원데이클래스 강사 양성 및 실습기회 제공, 온라인 플랫폼 구축, 창업자 초기 운영지원 등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4. 미혼양육모가 교육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심리정서적 건강, 생활안정을 위한 후원, 자녀돌봄이나 양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