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10월 [싱글맘과 함께하는 원데이클레스] 후기 ③
2020-10-29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10월 [싱글맘과 함께하는 원데이클레스] 후기 ③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동방사회복지회에서는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미혼양육모과 함께하는 원데이클레스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습니다.

 

2020 애터미 사업에서 진행하는 소득창출지원프로그램은 자립준비단계의 미혼양육모들에게 직접적 소득활동 기회와 장을 제공함으로써 취업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미혼양육모가 사회구성원으로서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직접 원데이클래스를 열어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원데이클래스는 총 5회, 43명이 참여하였으며, 10월 26일 고양시발달장애인 및 가족지원센터에서 수국디퓨저 만들기, 햇살누리의집에서 이끼모스액자 만들기, 한남하우스에서 금속공예 팔찌 만들기,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가죽공예 악세사리트레이 수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모든 수업은 각 분야 교육을 이수한 싱글맘들이 강사로 활동하여 발달장애인 부모 및 미혼모, 직원들을 대상으로 핸드메이드 제품을 만드는 시간이었습니다.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즐거운 수업시간은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해준 미혼양육모 강사들에게도 큰 격려와 힘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

싱글맘 강사 소감

 

올해 강사활동 첫도전으로 경력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참여했습니다. 강의장에 도착해서 준비하는 동안 어떤 분들과 만나게 될지 설레며, 긴장되었지만, 보조강사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나의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눈다는 것이 기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년에는 보조강사가 아니라 보조강사를 경험삼아 조금 더 발전하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해 봅니다.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참여자분들이 뿌듯해하고 기분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더라구요.

 

수업 커리큘럼을 구상하고, 재료를 준비하면서 정신없는 한주를 보냈어요. 처음 시작하는 강사활동이라 준비과정에서 부족함을 발견하고 자괴감을 느끼기도 하였지만, 전문강사로서 역량강화 집합교육프로그램 덕분에 원데이클래스 준비가 수월했어요. 또한, 한번의 샘플을 위해 수십번 작업하는 정신을 가져서 더욱 발전하는 강사가 되자고 다짐했어요.

 

앞으로도 싱글맘과 함께하는 원데이클래스 행사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본 프로그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애터미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