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싱글맘 플리마켓 후기
2020-06-24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싱글맘 플리마켓 후기
6월 20일(토)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애터미 싱글맘 자립지원사업 ‘싱글맘 플리마켓’이 한강 반포대교 세빛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행사는 싱글맘이 그동안 교육 및 연습을 통해 갈고 닦은실력으로 직접 제작한 상품을 판매함으로써 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 및 자립 역량을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9명의 싱글맘 작가가 플리마켓에 참여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의 방문 속에 싱글맘들이 직접 만든 자개공예(목걸이, 반지, 손거울), 뜨개용품(보틀차우치, 수세미, 티코스터), 머리핀, 인형, 면마스크, 에코백, 레진공예(약통, 반지, 북마크, 명함꽂이), 꽃다발, 미니다육, 비누꽃용돈박스, 이끼테라리움, 마리모어항, 스칸디아비아모스 액자 등 다양한 물품이 판매되었습니다. 벤더로 직접 플리마켓에 참여한 싱글맘 작가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시장조사 및 고객들의 의견도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밝혔습니다.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사람들과, 아름다운 강과 화려한 조명옷을 입은 건물들이 분위기를 한층 더했어요. 직접 물품을 판매해보니 더 열심히 준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런 경험들이 쌓여서 환하게 미소짖는 그 날까지 파이팅 하겠습니다!”
  
“처음 참여해본 플리마켓에서 여러 가지 배우고 왔습니다.”
  
“내일처럼 마음써주고,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과, 함께했던 셀러분들께도 감사합니다.”
  
“플리마켓은 항상 많은 공부가 됩니다. 이번에도 역시 많은 공부가 되었고 지쳐있었던 저에게 힐링의 시간도 되었습니다. 물론! 판매수익금도 만족하고요.”
  
“이번 플리마켓을 통해 고민했던 주요 판매 품목에 대한 구도가 잘 잡힌것 같아요.”
  
“장소도 이쁘고 유동인구도 많아서 좋았습니다. 몇 달간 외부행사가 하나도 없어서 답답했는데, 여러 엄마들과 즐겁게 함께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음 플리마켓도 기대되네요.”
 
싱글맘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소득활동 프로그램 기회를 마련해주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에터미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어머님들의 성공적인 자립활동을 응원합니다.
 
 
   
※동방사회복지회는 코로나19 감염볌 예방 및 안전한 플리마켓 행사 진행을 위하여 사전 온도체크 및 손소독 비치, 마스크 착용하에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