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엄마의 미래 성장보고서 - ②
2020-05-18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엄마의 미래 성장보고서 - ②

싱글맘 현정씨(가명/28세/부산)는 올해 4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의 연계로 ‘엄마의 미래’ 프로그램의 지원대상자로 선정되었고, 출산 및 자녀양육으로 인해 도중에 포기했던 헤어미용사에 다시 도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학원 등록 후, 미용 교육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루하루를 기다리던 현정씨는 첫 수업이 끝나자마자 “오랜만에 육아를 벗어나 교육을 받으러 오니 설레고 기분 너무 좋아요. 이런 행복감을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라며 사진을 보내왔습니다.

 

헤어미용자격증을 취득하고, 이어 피부미용자격증에도 도전할 계획인 현정씨는, 두피/피부 /스파샵을 창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앞으로 현정씨는 헤어미용자격증을 취득 후 미용실 보조부터 시작하여 자기 힘으로 돈도 벌고 수급에서 탈피하여 시후(가명/19개월)에게는 당당한 워킹맘으로, 연락이 끊긴 가족들에게는 떳떳한 딸, 동생이 되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시후 엄마 현정씨의 멋진 미래를 동방사회복지회와 (주)두산이 지속적으로 응원할 계획입니다.

 

 

※ <엄마의 미래>프로그램은 (주)두산임직원들의 후원 기금으로 운영되는 미혼 싱글맘 자립지원프로그램으로 2018년부터 현재까지 싱글맘들에게 개별 맞춤형 직업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6월 2차 참여자를 모집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