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필리핀 앙헬레스 동방아동센터 주최 “제2회 독서 페스티발” 참석
2019-10-16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필리핀 앙헬레스 동방아동센터 주최 “제2회 독서 페스티발” 참석

필리핀 앙헬레스 동방아동센터에서는 2019년 10월 16일,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데이케어센터 아동 104명, 부모 100명이 참여한 “제2회 독서 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동방사회복지회는 지난 2013년도부터 2018년까지 8개의 앙헬레스 지역의 낙후된 데이케어센터를 대상으로 아이들의 학습환경 개선과 교육 동기 강화를 위한 환경 개보수를 진행해왔으며, 개보수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이들 데이케어센터 선생님들의 교육역량 강화와 아이들의 학습흥미 증진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깊게 뿌리내릴 수 있는 규모있는 교육행사를 개최하고자 작년을 첫 해로 독서체험활동과 연극활동을 추진하였었다.

그리고 올해는, 각 데이케어선생님들의 회의와 논의를 거쳐 정해진 “야채와 과일”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주변의 재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소재를 가지고 야채와 과일이 몸에 주는 유익함을 각 데이케어센터 아이들이 몸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진행했고, 2부 순서로는 “물, 치아, 우유, 재활용, 음식”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가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내용을 직접 전달하였다.

이날은 특히, 한국에서 함께 파견된 봉사단이 “헤어 살롱”부스를 만들어 필리핀 아이들의 이미용 서비스 봉사도 함께 진행된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은, 데이케어센터의 연합행사라는 것에 큰 의미가 있고, 또 지역사회의 큰 교육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격려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