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2022년 입양의 날 유공 - 동방가족 표창
2022-05-13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2022년 입양의 날 유공 - 동방가족 표창
5월 11일 입양의 날을 맞이하여, 건전한 입양 문화 정착과 입양대상 아동을 사랑으로 돌 본 공로를 인정받아 본 회 소속 양금순 위탁모와 본 회 입양부모이신 유지숙님(입양가족연대)께서 국무총리 표창을, 동방한마음부모회 대전지부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양금순 위탁모는 지난 2001년부터 현재까지 20여 년 동안 한 번의 쉼 없이 59명의 입양대기아동을 양육해오셨습니다. 건강한 아동 뿐 아니라, 미숙아, 심장병, 발달지연 등 많은 손길과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잘 성장하여 새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보살펴 주셨습니다. 
 
양금순 위탁모 : 저는 평범한 주부이면서 위탁모입니다. 초롱초롱한 눈망울, 세상에서 가장 예쁜 아기 옹알이 소리와 웃음소리, 아낌없이 웃어주는 환한 미소, 지치지 않고 보여주는 재롱들 조금 힘든 시간이 있을 때도 서로의 사랑을 믿으며 참고 견디는 용기도 주더군요! 이 많은 것과 더불어 상까지 받게 됨이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을 더 잘 돌볼 수 있도록, 힘이 닿는 한 끝까지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살피는 위탁모가 되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지숙 입양가족은 동방사회복지회를 통해 두 딸을 입양, 한마음지부회 서울지부 대표, 입양가족으로 구성된 이스턴합창단 단장으로 활동하며 입양가족 자조모임, 입양 인식 개선 및 홍보활동에 앞장서 왔습니다. 
 
유지숙 입양가족(전국입양가족연대) : 모든 것이 감사한 5월입니다. 두 딸이 학교에서 돌아오면 "너희들 덕분에 엄마가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었어! 고마워!"라고 인사해야겠어요. 입양을 통해서 만난 딸들과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거나 또 다양한 사람들과 관계를 맺을 수 있었어요. 또 나의 자녀뿐 아니라 다른 가정의 아이들에게도 관심을 가지고 헤아리게 되었고, 덕분에 저는 사람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런 놀라운 사랑을 경험할 수 있었던 것 그 자체가 이미 큰 상입니다. 그런데도 이 큰 상을 주심은 딸들과 입양가족들과 함께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라'는 격려라 여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방한마음부모회는 동방사회복지회 입양가족이 모여 만든 국내입양가족 자조모임 네트워크입니다. 모임을 통해 입양에 대한 올바른 이해, 양육 정보 공유 외에도 예비입양부모를 위한 교육, 입양인식개선에 대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전지부는 입양 자녀 중 치료가 필요한 가정을 위한 모금 활동, 입양가정을 위한 체육대회, 송년회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입양가족들 간 소통과 건전한 공개 입양문화 확산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동방한마음부모회 대전지부 : 많은 입양가족들을 대표해 우리 지부가 상을 받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입양가족들에게 용기가 되고 큰 힘이 되는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건전한 입양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우리 입양가족들이 앞으로도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