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YKK한국(주), 동방재활근로복지관 중증장애인생산품 연계고용 도급계약 체결
2020-10-06
YKK한국(주)와 동방사회복지회 동방재활근로복지관이 중증장애인생산품 연계고용 도급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YKK한국(주)는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 세계 패스너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윤리경영 및 사회공헌활동에 충실한 기업으로 직원 복지와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부터 동방재활근로복지관의 중증장애인 근로자들이 생산하는 제과와 제빵을 구입해 직원들의 간식으로 제공해왔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들의 매출감소 및 고용불안이 초래되는 시기에 YKK한국(주)는 연계고용 도급계약 및 중증장애인 생산품을 구매를 통한 장애인 근로자 고용유지에 큰 기여를 해주셨습니다. 
이를 통해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금액의 일부(최대 60%)를 감면(장애인고용부담금)받는 1석 3조의 효과로 민간기업과 직업재활시설이 함께 상생하는 긍정적인 모델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도록 따뜻한 나눔을 전해주신 YKK한국(주)에 감사드립니다.
 
 
※ 장애인 근로사업장인 동방재활근로복지관은 중증장애인 34명이 근무하며 중증장애인생산품을 생산하고 있는 직업재활 시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