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사회복지회 메인으로 이동

동방알림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한화생명과 싱글맘이 함께하는 인식개선사업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 출판기념회 성료
2019-12-20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알려드립니다

한화생명과 싱글맘이 함께하는 인식개선사업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 출판기념회 성료
동방사회복지회는 20일 오후 5시 잉겔스에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지원으로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 출판기념회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날 출판기념회는 김진숙 회장을 비롯해 저자 싱글맘 11명과 가족, 동방사회복지회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해 출판을 축하했다.
출판기념회는 김진숙 회장의 개회사, 책소개, 도서 증정, 사업 성과 보고, 연구 보고 순으로 진행됐으며 피아니스트 조영희 씨와 가수 현경석 씨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2019년 미혼양육모 인식개선사업 ‘엄마, 소녀를 깨우다’를 후원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한화생명의 지원으로 개최됐으며, 책의 제작과정과 싱글맘 11명의 에피소드를 함께 공유하고 삶을 나누는 시간을 됐다.
‘가만히 보면 이것도 여행이야’는 싱글맘 11명이 동방사회복지회 독서모임 ‘우아모’ 활동을 통해 소소하지만 치열했던 삶의 이야기를 모아 잔잔하고 따뜻하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에피소드들로 재미있게 풀어낸 책이다.
동방사회복지회는 2011년부터 미혼양육모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안정적인 정서와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한 초기 상담지원을 비롯해 경제적인 자립을 위한 취업 및 창업 교육 등 개인 역량에 따라 단계적으로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