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

싱글맘 가족 Strong mom 워크숍
2019-10-09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아모레퍼시픽 지정기탁사업 ‘Strong mom' 워크숍이 지난 9월 27(금)-9월 28일(토)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탄탄한 엄마, 튼튼한 아이’라는 주제 하에 싱글맘 가족의 자립과 성장을 지원하고자 전국의 본회 싱글맘 가족 30가정(총 62명)이 이번 워크숍에 참여하였습니다.

정신과 전문의 윤우상 박사님의 강연 (‘워킹맘의 자신감’)과 가족단합대회 및 문화체험을 통해 가족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는데, 윤우상 박사님의 강의를 통해서는 싱글맘으로서 내가 아이를 잘 키우고 있는지에 대한 나눔과 워킹맘으로서의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내면의 힘을 기르는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강의로 싱글맘들에게 큰 위로가 되었으며, 땀을 흘리며 엄마와 아이가 함께 뛰어노는 시간을 통해 아이와의 교감과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본회 김진숙 회장은 “우리의 삶이 때로는 힘들고 눈물 흘리는 시간이 많기도 하겠지만 결국은 가족이 서로에게 따뜻한 힘과 위로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로 싱글맘들을 격려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본회 싱글맘들의 자립역량이 강화되고 자신감 있는 엄마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