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

평택시·한국서부발전(주), 동방평택복지타운 스팀스테이션·카페이스턴 개소
2019-08-26

평택시·한국서부발전(주), 동방평택복지타운 스팀스테이션·카페이스턴 개소

2019년 8월 19일, 동방평택복지타운에서 평택시 발달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일자리 창출 ‘스팀스테이션&카페이스턴’ 개소식이 있었습니다. 지난 2월 업무 협약식을 통해 한국서부발전으로부터 초기비용을 지원받았고, 동방평택복지타운 내에 건물을 신축했습니다.

이 날 개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 유의동 국회의원, 권영화 평택시의장, 시·도의원, 김병숙 한국서부발전 대표를 비롯해 한국복지재단, 장애인부모회, 희망누리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 사회복지협의회와 동방사회복지회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해 개소를 축하했습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민·관·공기업의 협치를 통해 시정 과제인 사회적 가치 실현과 사회적 약자 배려를 위한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며 “한국서부발전뿐만 아니라 지역 (공)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리고, 큰 후원금을 지원한 한국서부발전(주)에 감사드린다”고 했습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작년 9월에 개소한 세차장 1호점에 이어 약속했던 세차장 2호점과 카페로 사업을 확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더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동방평택복지타운은 스팀스테이션과 카페이스턴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들의 고용을 확대할 예정이며, 성인 장애인들의 자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역 주민과 후원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