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

롯데e커머스 샤롯데봉사단과 함께한 ‘mom편한 입양대기아동 나들이’
2019-07-09

7월 9일(목),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제2롯데월드 전망대)에서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는 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본부의 ‘샤롯데 봉사단’과 함께 입양대기아동 나들이를 진행했습니다.

‘mom편한’은 롯데그룹의 여성·아동과 관련된 사회공헌활동을 총칭하는 브랜드로 엄마(mom)의 마음(맘)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뜻을 품고 있습니다.

이번 ‘mom편한 나들이’는 위탁가정 부모의 양육 스트레스 해소와 야외 체험활동을 통한 아동의 정서발달을 위해 기획되었고, 새로운 가정을 기다리고 있는 아동들과 이들을 돌보고 있는 위탁가정부모 1가정에게 각 가정당 1명의 롯데쇼핑 e커머스 샤롯데 봉사자를 배치하여 총 29가정이 이번 나들이에 함께하였습니다.

아이들은 아쿠아리움과 전망대를 신나게 뛰어다니며 즐거워하였고, 자원봉사자들은 보람된 하루였고 기회가 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롯데쇼핑 e커머스 샤롯데봉사단장을 맡고 있는 박진형 책임은 “즐거워하는 아이들의 표정을 보니 뿌듯하고 벅차다. 지금 이 시간에도 입양을 기다리는 아이들에게 좋은 소식이 전달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며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평소 마음껏 야외활동을 즐길 기회가 많지 않은 아동들과 위탁가정 부모님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신 롯데쇼핑 e커머스 샤롯데봉사단에게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