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

싱글맘 싱글웃어요 웹툰공모전 시상식
2018-10-29
10월 29일(월) 본회 프로그램실에서 2018년 서대문구 성평등기금 지원사업 인식개선 캠페인 ‘싱글맘, 싱글 웃어주세요’ 웹툰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미혼양육모 인식개선을 주제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웹툰 공모전은 총 22명의 신청 받아, 내부심사 후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투표를 거쳐 총 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였습니다. 
대상은 ‘호랑이보다 무서운 편견’(김은빈), 우수상은 ‘상추꽃’(김종수), 장려상에는 ‘연잎을 감싸고 태어난 아이’(김규리)가 선정되었습니다.
   [대상 김은빈 씨와(왼쪽) 본회 김진숙 회장(오른쪽)]     [장려상 김규리 씨와(왼쪽) 본회 김진숙 회장(오른쪽)]
미술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장려상 수상자 김규리 씨는 “포기하지 않고 당당하게 세상을 살아가는 미혼양육모에 관한 웹툰, 일러스트 등을 창작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고, 대상 수상자 김은빈 씨는 “미혼한부모 가족을 바라보는 편견과 오해가 사라지고, 그들이 더는 마음의 상처를 받지 않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더 많은 인식개선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본 공모전의 수상작은 향후 미혼양육모 인식개선 캠페인의 자료로 활용될 예정입니다.
[공모수상작 보러가기] 해피맘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ppymom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