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이야기

세상을 따뜻하게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

아기들을 위해 노래해줄래요
2018-01-05

1월 5일, 미디어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에 참여, 일반부 1등을 한 [노래해줄래요]팀의 상금 전달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재능기부로 영상제작봉사를 하며 동방사회복지회와 인연을 맺은 김영준 학생은 아기돌보미, 세탁실 봉사를 하며 소외된 아기들을 돕는 방법을 고민해오다 홀로 누워있는 시간이 많은 아기들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수 있도록 친구들과 함께 음성동화책을 만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노래해줄래요 팀은 세상에 태어나 혼자가 된 아기들의 이야기를 담아 직접 동화를 쓰고 그림을 그렸습니다. 아기 공룡 트리케가 가족을 여행을 떠나면서 진짜 가족의 사랑을 깨닫게 되는 이 동화는 “트리케의 모험” 이라고 이름 붙였습니다.

동화가 만들어지자 노래해줄래요 팀은 동화에 잘 어울리는 노래를 작곡했고 우리 아이들을 위한 동화에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거리로 나가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담았습니다. 갑작스런 목소리 요청에 당황하는 시민들, 어떤 프로젝트인지 궁금한 시민들, 한 명 한 명의 목소리를 모아 책을 완성했습니다.

이 동화책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영상은 미디어콘텐츠 크리에이터 공모전 일반부 1등의 수상을 차지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노래해줄게요팀은 수상금을 소외아동을 돕기 위해 상금의 일부를 동방사회복지회에 기부하였습니다. 소외된 아기들을 위해 재능기부와 직접 발로 뛰는 노력으로 동화책을 선물해주신 데 이어 상금후원을 해주신 노래해줄래요팀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